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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 마켓 > 홍보방법
쇼핑몰 판매율 높이는 댓글 쓰는방법
작성자엔큐브         등록일11-04-06         조회수4,717         이메일aurelo@paran.com

물건 팔기 위해선 참으로 여러 가지 방법이 동원된다. 광고나 이벤트, 판촉 행사 등 어떤 방법으로 물건을 팔던 간에 소비자를 구매로 유도하기 위해선 말과 글이 이용되기 마련이다.

특히 웹 사이트나 홍보 메일를 통해 물건을 팔 때는 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진다. 온라인에서 좋은 ‘세일즈 카피’를 쓰는 일은 아마도 판매 신장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이다.

다음은 업계의 오랜 경험을 통해 밝혀진 효과적인 세일즈 카피 쓰는 법 5가지다. 잘 살펴보고 온라인에서의 판매율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

1. 대충 표현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자신의 웹 페이지나 홍보 이메일에 있는 ‘일반적인’ 표현은 삼가도록 한다. 세일즈 카피는 처음부터 끝까지 가장 구체적인 방법으로 표현돼야 한다.

예를 들어, 기업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 사이트 경우, “저희 고객 기업들은 보다 많은 판매 신장률을 보였습니다”라는 식의 문구는 자제하도록. 대신, “저희 고객 기업들은 지난 2개월 간 23%라는 놀라운 판매 신장률을 보였습니다”라는 식의 문구로 대체하라. 이런 구체적이고 분명한 표현은 고객들의 기대치 뿐 아니라 신뢰도를 크게 높여줄 수 있다.

그러나 구체적인 문구를 쓸 때는 반드시 정확하고 진실한 자료를 근거를 도입하도록 하라. 만일 이것이 나중에 거짓으로 판명될 경우 큰 피해를 입는다.

만일 홍보 문구가 ‘지나치게’ 화려하고 좋을 경우, 고객들은 대부분 ‘거짓말이겠지’라며 믿으려 하지 않는다. ‘믿을 수 없이’ 좋은 문구는 몇 번의 필터링을 통해 되도록 완곡하게 표현하라. 실제로 그 믿기 힘든 문구가 진실이라 할지라도.

2. 모든 문단, 문장, 낱말은 짧게 끊는다

긴 글은 읽는 사람을 금방 질리게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루한 문장은 읽다가 중간에 포기하거나 아예 처음부터 들여 다 보지도 않는다.

짧고 강한 문구를 동원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하라. 구체적으로, 문단의 경우 7줄 미만으로 끊어 주고, 문장의 경우 18자 이내로 맞추도록 하라. 그리고 자신의 웹 사이트나 홍보 메일에 어려운, 잘 쓰이지 않는 단어가 사용됐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개시했습니다”라는 단어는 “시작했습니다”로, “수령하시길”은 “받으시길”로 바꿔 주도록 한다.

3. 수동적이고 맥 빠진 표현은 삼가라

웹 페이지의 세일즈 문구는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와 바람을 크게 높여 주문으로 유도하는데 목적을 갖는다. 그러기 위해서 세일즈 문구는 처음부터 끝까지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감정적으로 동화시키는 ‘설득력’을 발휘해야 한다.

적극적이고 자극적인 단어와 문장은 이런 설득력을 위한 중요한 요소다. 문장 중에 지루하고 맥 빠진 표현은 모두 지우고, 활기차고 생생한 표현으로 바꿔라. 예를 들어, “저렴하고 합리적인 방법으로”라는 표현 대신, “빠르고 쉽게, 그리고 99달러의 돈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는 식으로 바꾸라

4. 웃기려 하지 마라

유머는 세일즈 문구에서 아무런 효과가 없다. 세일즈 카피처럼 짧은 문구에 들어간 우스개는 글의 집중력과 설득력을 크게 떨어뜨린다.

유머 대신 제품과 관련된 실화를 소개하는 것이 훨씬 낫다. 특히 온라인에서 실화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더없이 적합한 소재다.

5. “추신”을 잘 활용하라

대부분은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글을 읽을 때 글의 첫머리와 끝머리만 읽는다. 말하자면, 본문은 읽지 않고 건너 뛴다는 뜻. 세일즈 카피를 쓰는 사람은 이점을 잘 활용해야 한다. 홍보 메일 제일 밑에 “P.S.”, “추신” 따위를 넣어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도록 하라.

이 추신란에는, 예를 들어, 자사 제품의 자랑하는 특징, 고객 혜택, 특별 할인, 마감 시한 등을 적어 본문의 내용이 무엇이었는지 궁금증을 유발하도록 한다. 추신 내용에 흥미를 느낀 소비자들은 스크롤을 올려 본문의 내용을 확인하려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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