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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지원센터 상담사 늘어난다
작성자엔큐브         등록일09-05-23         조회수6,833         이메일aurelo@paran.com

중기청, '상담인력 대폭증원(57명) 및 전담고객제도 운영'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소상공인 상담사 증원을 통하여 소상공인정책자금, 창업교육, 자영업컨설팅 등의 지원서비스를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제공받을수 있게 됐다.

또한 소상공인 상담사들이 찾아가는 현장 서비스를 강화키 위해 상담사들이 월12∼14일(근무일수의 60∼70%) 정도를 현장의 소상공인을 직접 방문하게 된다.

지난 13일,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은 소상공인에 대한 현장밀착 서비스를 강화하고, 성장성이 높은 소상공인을 육성하기 위하여 5월중 소상공인지원센터의 상담사를 대폭 증원(57명)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인력증원과 더불어 기존의 센터 방문고객 중심의 지원방식에서 탈피하여 컨설팅, 입지분석, 경영진단 등의 찾아가는 현장 서비스로 탈바꿈된다.

이 와 더불어 예비창업자를 상담사와 1:1로 매칭하여 창업교육, 입지분석, 창업지원(설립절차, 자금조달 등), 점포운영 지원(점포 디스플레이, 재무관리 등) 등을 일정기간(6개월∼1년) 동안 집중 지원하는『전담고객제도』도 운영한다.

소상공인지원센터의 지원을 받고 싶은 소상공인들은 국번 없이 1588-5302로 전화를 하면 가까운 지역의 소상공인지원센터로 자동 연결 된다.

한편, 소상공인지원센터의 상담사(245명)가 소상공인 수(267만명)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부족하여 현장밀착적인 지원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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